색칠
- fillstyle = "#d8d8d8"; -> 도형의 내부를 칠함
- strokeStyle = "rgba(50,50,50, 0.5)"; -> 도형의 외곽선을 칠함
투명도
- globalAlpha = 0.2 -> 이후에 그려질 도형들에 대한 투명값
- rgba() -> 조금 더 제어가 쉽고 융통성 있는 투명값
선 두께
선 모양
-lineWidth = 양수
- lineCap = butt / round / square

- lineJoin = round / bevel / miter (라인을 닫는 모서리부분의 굴곡을 참고))

- miterLimit ..?
- getLineDash -> SetLineDash와 lineDashOffset로 정해진 대시패턴에 따라 대시라인을 사용

- SetLineDash -> 대시라인의 거리를 지정
- lineDashOffset -> 라인대시를 시작할 오프셋
그라디언트
- createLinearGradient(x1, y1, x2, y2) -> (x1, y1)에서 (x2, y2)까지의 그라디언트 오브젝트 생성
- createRadialGradient(x1, y1, r1, x2, y2, r2) ->두개의 원을 사용한 그라디언트 생성
- gradient.addColorStop(position, color) -> 그라디언트의 상대위치(0~1)에서 색상추가
'웹표준 > 2D,3D Graphics and Effects(그래픽효과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. SVG (Scalable Vector Graphics) (0) | 2020.03.27 |
---|---|
3. WebG (0) | 2020.03.27 |
2. <canvas> Text API (0) | 2020.03.27 |
1_1. <canvas> 기본도형 (0) | 2020.03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