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웹표준/2D,3D Graphics and Effects(그래픽효과)

2. <canvas> Text API

텍스트 컨텍스트

- fillText (text, x, y, maxWidth) -> 주어진 x, y위치에 텍스트를 채움

 

- strokeText (text, x, y, maxWidth) -> 주어진 위치에 외곽선 텍스트를 생성

 

- font = value (10px sans-serif)

- textAlign = start / end / left / right / center

- textBaseline = top / bottom / hanging / middle / alphabetic / ideographic 

- direction = ltr / rtl / inherit

 

텍스트 측정

- measureText()  -> 해당 텍스트의 너비, 픽셀 등 정보를 포함하는 객체를 리턴.

'웹표준 > 2D,3D Graphics and Effects(그래픽효과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4. SVG (Scalable Vector Graphics)  (0) 2020.03.27
3. WebG  (0) 2020.03.27
1_2. <canvas> 스타일  (0) 2020.03.26
1_1. <canvas> 기본도형  (0) 2020.03.25